여행, 문화, 맛집/맛집

광안리 수정궁횟집-돌가자미회

파도와 2012. 12. 18. 18:44

광안리 수정궁횟집 

 

2012 12 17

부산을 12일로 출장 갈일이 생겨 저녁식사는 광안리 숙박은 해운대….

 

광안리에 있는 회센터의 야경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니 몇 곳 맘에 들어 전화를 하여보니 예약을 안하면 자리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충 둘러보다 들른 횟집은 수정궁이란 곳인데 가게가 35년 전통을 자랑한답니다.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횟집과는 차별화된 곳이더군요

일반적인 횟집은 요란한 쓰키다시가 잘나와야만 잘한 집으로 치는데 입 짧은 난 쓰키다시 많이 나와바야 별로,,,

그런데 수정궁은 요란한 점보다는 고급스러운 몇가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그리고모던한 인테리어에 분위기는 조금 럭셔리 하다 할까

이제 음식이 이것 저것 나오기 시작...성게와 고노와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회를 먹는 소스로 해삼의 내장인 고노와다를 준점입니다.

돌가자미회를 고노와다에 찍어 먹으니 새로운 별미입니다..

돌가자미회를 처음 먹는 기회가 왔는데 같이 간 일행 중 한분이 참가미회는 귀하기도 하고 맛은 아주 좋다며 즐거워 합니다.

그래서 돌가자미회가 메인인 정식을 먹어 봅니다. 먼저 나온 전복 참소라 등등 그리고 참치 유비끼 등등등.

 

그리고 오늘의 메인인 참가자미 회

그리고 방어회랑 다른 횟감도 조금씩 곁들어 있네요..

조금 지나니 고래고기랑 다른 회감을 가져왔는데 이때는 이미 술 한잔 가리가리 한 통에 왼편에 있는 회의 이름은 기억이 가물가물

마지막으로 나온 생선구이인데 맛이 참 좋습니다,,,, 적당한 생선기름기 맛이 어우러진.... 맛이라 할까..??

이 생선 또한 이름이 가물가물.. 나중에 이름이 기억나면 (         )적어 넣아야지..

     

하여튼 회맛은 제대로 느끼고 왔습니다. 다음에도 이쪽에 들릴일이 있으면 또 오고 싶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