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이야기/산행기

금오산 향일암 (전남 여수 돌산) 20140921

파도와 2014. 9. 22. 18:36

2014년 9월 21일 가을 햇살이 강한 일요일

오늘은 우리산방의 74차 정기산행일 입니다..

오늘의 산행지는 전남 여수 돌산읍에 소재한 봉황산 금오산입니다.

산행인원은 32명

산행코스

1)안 봉양고개 ~ 갈미봉 ~ 봉황산 ~ 율림치 ~ 금오산 ~ 금오봉 ~ 향일암 ~ 임포주차장

2)안 율림치 ~ 금오산 ~ 금오봉 ~ 향일암 ~ 임포주차장

난 2안으로 걸었는데 산행거리가 지도나 이정표마다 틀려 정확하진 않으나

율림치에서 향일암을 경유 임포주차장까지는 약 5.5Km 정도로 보입니다.

산행시간은 1)안은 보통걸음으로 5~6시간.......... 2)안은 아주천천히 또 천천히 4시간

산행길은 돌산지맥길이라서 약간의 오르막 및 내리막이 있는 평이한 신행길이며

양쪽이 쪽빛의 남해바다를 만낄할 수 있는 산행길입니다.

그리고 금오봉 근처에서 바라보는 남해바다는 정말 일품입니다..

특히 최고로 손꼽히는 일출관광지이중 하나이며 우리나라 4대 관음기도처중 하나인 향일암을

관람할 수 있어 더욱 즐거운 길이 된것같습니다.

산행지도

아래는 산행사진

먼저 봉양고개의 모습입니다.

봉양고개에서 봉항산가는 산행길 초입모습

2안으로 산행을 하기위하여 봉양고개를 출발하여 돌산의 서쪽해안도로를 천천히 드라이브하다가

전망좋은 쉼터가 잇습니다. .

요즈음 비렁길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금오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금오도의 파노라마 사진

남해바다를 가르는 조그마한 어선.....

율림치에 도착하였습니다. 지명이 상두마을주차장이로 표기가 되어있네요.

율림치에서 금오산가는 길은 그늘지고 평이하여 촬영을 많이하지 않았습니다.

금오산에서 인증샷

금오산을 지나서 점심시간...

다시 산행길

이곳부터 금오봉까지는 바위구간입니다.

금오봉에 다다러서 금오산을 돌아보고 찰칵

금오봉을 가기전에 임포마을로 바로 내려갈 수 있는 삼거리

금오봉을 지나서 남해바다를 배경으로 찰칵

금오봉에서 바라본 남해바다의 파노라마

향일암 밑에 있는 산행길 입구 우리는 출구입니다..

향일암들어가는 자연 터널

향일암에 사람이 너무 많아 본건물은 촬영하지 못하고 종각만 찰칵

향일암 아래에 있는 약수

향일암에서 임포주차장 가는 길

참고로 여수에서 향일암가는 버스 시간표

드디어 임포주차장에 도착 ---- 왼편부터 금오봉과 오른편 작은산 뒷편에 금오산,,,,

2안으로 산행한 일행들의 하산주...

이제 1안으로 산행한 일행들도 슬슬 도착을 합니다.

여수의 유명한 음식의 하나인 돌게장 백반으로 저녁식사

올여름 너무 바빠서 산행을 거의 못해 서운 하였는데 모처럼 산방의 정기산행일에

산꾼들도 전보다 많이 오고해서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