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이야기/산행기

남망산(진도 접도) 반짝산행 나홀로 번개 9 090315

파도와 2009. 3. 15. 17:00

 

 2009년 3월 15일 일요일

 

 오늘은 현장에 작업이 있어 긴산행을 할수 없어 또다시 나홀로산행을 하였네요

 

 산행인원이야 당연이 나홀로

 

 산행코스는 좀 복잡한데(임도를 걸어가지 않으려고 산길만 선택)

제2코스주차장 → 쥐바위 → 남망산 정상 → 쥐바위 → 병풍바위 → 거북바위 → 

부부느티나무 → 선달봉삼거리→ 병풍바위(선달봉 방향) → 병풍계곡 →

병풍바위(쥐바위 방향) → 거북바위 → 쥐바위 → 제2코스주차장                                             접도를 간 가니 첨 반긴 장소인 수품항구

                                                                                                          (국토해양부 지정 아름다운 어항이라네요..)

 

 산행시간은 오전 9시15분에 시작하여 오후 1시 30분에 끝  총 2시간 15분

 

정말로 산책수준원 계획은 제암산을 가려 하였으나 바람형이 제암산은 철쭉이 필때 가야한다며 극구 만류하여그래서 바람형이 추천한 진도군 접도라는 섬에 있는 남망산으로 발길을 잡어 보았습니다.

 

 남망산은 진도 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바닷가 조망도 조망이지만 진도쪽에 여귀산과

첨찰산도 한눈에 들어오는 조망이 멋진 곳이더군요. 갑자기 가다보니 자료준비는 ㅇ%

현장에 확인하니 안내도가 이해하기 좀 힘들게 되어서 좀 헤멤

                                                                                                                  수품항                                

 참고적으로 진도군이 야심차게 개발한 흔적이 역력히 보입니다.                                     무슨 기중기(크레인)가 많이 있어서 궁금하여 오는길에 다시

                                                                                                         살펴 보니 물김을 하역하는장비로 앞쪽에 물김 운반선이 많이 있음

가벼운 산행을 하시는 분들은 괜찮을 듯.....

헤이비한 산행을하시분들은 절대 비추천 

하여 아래는 산행사진과 더불어 아는 만큼만 설명  ㅎㅎ  

                                                                                                                             

도로 2코스 주차장 가는길에 있는 이정표

 

  2코스주차장 올라가는 임도(승용차에서 촬영)

 

주차장 입구에 있는 안내도

 

 주차장에서 남쪽 바다 조망 

 

 주차장에서 첨 가야하는 쥐바위 한 5~10분정도...???

 

 

 

 

 

 

 

 

 쥐바위 가는길에 있는 이정표

 

 

 

 

 

 

 

쥐바위에서 동쪽 포구와 바다 

 

 쥐바위 나무다리에서

 

  쥐바위에서 남망산 정상을 한번보고(이사진 촬영할때는 남망산인 줄 몰랐음 ㅋㅋㅋ) 쥐바위에서 서쪽 능선

 

 쥐바위에서 남서쪽 능선 병풍바위 등등등......

 

 

 쥐바위에 있는 묘한 다리 ㅎㅎ 소나무를 아끼려고 ,,,,,,,,, 흄,,,,

 

 

 

 

 

 

 

 

 

 

 

 

 

 

쥐바위에서 병풍바위 정상을 망원으로 땡겨보고,,

 

 

 남망산 정상의 모습 넓은 바위암이 무슨 평상처럼 있습니다 ....  점심먹거나 여러사람이 놀기 딱 좋은 장소

 

 남망산 정산에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조그마한 돌탑

 

 남망산에서 바라본 여귀산...

 

 남망산 정상에서 여귀산을 배경으로 (사실 여기가 남망산일줄 모르고 왔음 나중에 지도보니 남망산으로 확인 ㅎㅎㅎㅎ) 

 

 가는길에 있는 이정표

 

 등산로 중간에 있는 옆으로 드러두워 있는듯한 묘한나무

 

호젖한등산로 1

 가는길에 누가 쪼그려 앉어서 촬영하길래 나도 한장 찰칵

(아주조그마한 꽃인데 이름은 모름)

 

 쥐바위 돌탑

 

 

 

 

 

 

 

 

 

남망산은 이런 나무안내판이 많아 자연학습에도 도움이 되는

장소인것 같네요

 

 굉장히 큰 양어장 제일수산이라네요 

 

  거북바위에서 남쪽바다 조망

 

 호젖한 등사로..1

 

 

 

  등산로 옆에 있는 가지가 여러개인 나무

 

 

 

 

 

 

 

 

 

 

 

 

 

 

 

 

 

 

   호젖한 등산로 2

 

 시들한 작은 꽃 역시 이름은 모름

 

 

 여기서부터는 하늘이 보이지 않은 등산로인데.. 운치가 제법입니다. 동백나무숲 일까요..??

 

 옆에는 숲길중간에 있는 이정표

 

 

 

 

 역시 동백숲이였군요

 

 

 

 

 

 

 

  

 동백숲을 배경으로

 

 동백숲 등산로 2

 

 

 

  위에는 병풍바위 올라가는 나무계단

 

 

 

 

 

 

 

 

 

 

 

 

 

 

 

 

 

 병풍바위에서

 

 

  병풍바위지나서 동백꽃이 유일하게 피워있는 동백나무 한그루

 

 유일하게 동백 꽃피어있는 나무.....................그래서 기념사진

 

동백나무 숲길

 

 

 

 나무뿌리 바로 위에 구멍이 있는 느티나무

 

 나도 기념사진 한장 찰칵

 

 다른사람들은 얼굴에구멍에 넣고 찍네요..ㅎㅎ

 

 

 

 

 

 

 

 

 

 

 

 

 

 

 

 

 

 

  

  기념사진 한장

 

 

  선달봉 시간관계상 바라만보고 생략 

 

 이기점에서 오던길로 되돌아 감

(선달봉 섬거리 이정표)

 

 

 

 

 

 조그마한 산인데 산악회에서 많이 오는 모양입니다.

 

 

 병풍바위 밑에서 병풍계곡 가는길(선달봉 삼거리 쪽)

 

  여기도 병풍계곡 등산로

 

 

 

 

 

 

 

 

 

 

 

 

 

 

 

 

 

 

 

 병풍계곡등산로에 있는 이정표

 사랑굴  ㅎㅎㅎㅎ

 

 

 

 

 

 

 

 사랑굴 전경(뭔가 색다른 느낌이 19세 금)

 

 사랑굴 지나서 병풍바위가는 길

 

 묘한 넝쿨

 

병풍바위 아래의 바위 이것 때문에 이름이 병풍바위 일까요...??????.    음..

 

 조군막터

 

 

또 예쁜 작은 꽃 이것 역시 이름은 모름  .................. 아무래도 꽃이름 공부하여야 될려나,,

요즈음의 디카는 못하는게 없군요 마이크로렌즈기능까지  만물박사 요즈음 디카 

 산자고, 현호색, 노루귀 라고 누가 가르쳐 주네요 

 

 

 

 옆은  지난주에 순천앵무산에서 보았던 아주 키작은 나무인데

 이름을 몰랐으나 여기서 그 작은나무의 이름을 알게됨.

 (죽대)

 

 

 

 

 여기가 거북바위

  

 

 쥐바위 푯말

 

 

 

 

 

 

 쥐바위 돌탑을 배경으로 바람이 많이 붑니다

 

 나의 애마 무쏘스포츠...... 주인 잘못 만나 고생합니다. (쥐바위에서 망원으로 땡겨보고)

 

 아홉봉 과 능선

 

  솔섬바위 밑의 조그많고 예쁜 바닷가

 

  하신길 막바지

 

 산행 끝내고 2코스주차장 정자에서

 

 산행시작과 끝점  체력은 정력이라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수품항에 있는 물김을 나르는 조그마한 배(이런배가 많습니다)

 

 진도에서 접도를 연결하는 다리

 

  오늘은 시간관계상(오후 4시이전에 회사로 가야함) 많은 산행을 하지 못하고

  산책정도 하였네요

 

  남망산에는 전라북도에서 버스로 여러차가 등산객을 모시고와사 산 가는 곳 마다 전라북도 분들을 모았네요

 물론 진도 분들도 계셨고요

 

  남망산에 대한 개인적인 소감은 꼬마산이라고나 해야 할까요 그러면서도 걷는재미는 솔솔하고.... 음

 가족단위나 아베크 쪽이 딱 맞을 듯한 산,,,???

 

  아래는 목포로 돌아가는 길에 우수영. 녹진 즉 울둘목에서 사진 몇장 찍어 보았습니다.  

 

 진도대교

 

 새로생긴 이순신장군동상

 

 조력발전소를 망원으로 땡겨서 찰칵

 

 울둘목 가운데 있는 등대

 

 연속극이나 영화에서 나온듯한 옜군영 초소.....

 

 오늘도 아기자기한 산행을 하였습니다,